728x90
.NET 개발을 하다보면 wav 파일이 아닌 mp3 같은 파일들을 재생해야 할 때가 있다. wav 같은 경우는 System.Media.SoundPlayer를 이용해서 별도의 라이브러리 추가 없이 재생이 가능하지만, 다른 파일들은 별도의 실행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SoundPlayer - wav 파일
일단 기존의 SoundPlayer를 이용해서 wav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을 한 번 보자.
private SoundPlayer player;
player = new SoundPlayer(filePath);
// Sync
player.Load();
player.PlaySync();
// ASync
plyaer.LoadAsync();
player.Play();
// Stop
player.Stop();
SoundPlayer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 : MS Docs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media.soundplayer?view=netframework-4.0
WMP - wav를 포함한 다양한 오디오 파일
wav 파일이 아닌 경우에는 SoundPlayer로는 재생이 불가능하다. 필자는 WMPLib.WindowsMediaPlayer를 이용해서 재생하는 방법을 즐겨 사용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선 일단 WMPLib.dll을 참조해야 한다.
WMPLib.WindowsMediaPlayer player;
player = new WMPLib.WindowsMediaPlayer();
player.URL = fileURL
// play
player.controls.play();
// stop
player.controls.stop();
WMP 관련 세부내용 : MS Docs
두 방식 모두 경로에 문제가 있는 예외 같은 것들을 처리해줘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종료되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할 것이다.
728x90
'정리가 필요한 카테고리(추후 정리) > C#,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Dispose 호출해야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아야 하는 경우 (0) | 2019.03.26 |
---|---|
C#] 델리게이트(Delegate)의 호환성 (0) | 2019.02.05 |
WPF, 윈폼] 마우스 커서 위치에 있는 픽셀의 색상값(RGB) 구하는 방법 (1) | 2019.02.02 |
윈폼(Winform)에서 폼보더스타일(FormBorderStyle)이 None일 때, 폼 드래그 구현 (0) | 2018.12.23 |
Unity 주요 함수 정리 (0) | 2018.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