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가 필요한 카테고리(추후 정리)/C#,Unity

Unity 주요 함수 정리

TwinParadox 2018. 7. 14.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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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스크립트 실행 시 한 번만 호출

게임 상태 값, 변수 초기화에 사용함

Start 함수 호출 이전에 맨 먼저 호출됨

비활성화 상태여도 실행됨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Start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 한 번만 호출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이후 실행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게임의 핵심 로직 작성

스크립트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LateUpdate

모든 Update 호출 후 한 번씩 호출

순차적으로 실행할 로직에 사용

카메라 이동 로직에 주로 사용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FixedUpdate

물리 엔진을 사용할 경우, 일정 시간 힘을 가할 때 사용

발생 주기 일정




OnEnable

게임오브젝트 혹은 스크립트 활성화됐을 때 호출

이벤트 연결 시 사용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OnDisable

게임오브젝트 혹은 스크립트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

이벤트 연결을 종료 시 사용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OnGUI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경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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