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가 필요한 카테고리(추후 정리)/C#,Unity

C#] nameof

TwinParadox 2017. 1. 17. 09:05
728x90

nameof 연산자


C# 6.0에 추가된 개념

임의의 기호(형식, 멤버, 변수 등)의 이름에 해당하는 문자열을 돌려줌.

그냥 해당 문자열을 직접 지정하는 것에 비해, 정적 형식 점검이 일어난다는 장점이 있음.

Visual Studio 같은 툴들은 기호 참조를 이해할 수 있어,

해당 기호의 이름을 바꾸면 그에 대한 모든 참조의 이름도 바뀜.


필드나 속성 같은 형식 멤버의 이름을 얻으려면 그것이 속한 형식의 이름도 지정해야 함.

이는 정적 멤버, 인스턴스 멤버 모두 마찬가지임.


string name = nameof (StringBuilder.Length);



name에는 "Length"가 배정되며, "StringBuilder.Length"를 원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한다.


nameof(StringBuilder) + "." + nameof(StringBuilder.Length);
728x90

'정리가 필요한 카테고리(추후 정리) > C#,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열거형(Enum Type)  (60) 2017.01.23
C#] 부분 형식, 부분 메서드  (0) 2017.01.18
C#] 상수(Constant)  (0) 2017.01.15
C#] 인덱서(Indexer)  (0) 2017.01.14
C#] 속성(Property  (0) 2017.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