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Script 내장 객체
- JavaScript 자체적으로 제공
- Object : 최상위 객체, 모든 객체는 이를 기본으로 하여 생성
- Number : 숫자 표현하는 객체
- String : 문자열 표현하는 객체
- 메서드 체이닝 : 메서드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것
## Object
- JavaScript의 가장 기본적인 내장 객체로, 최상위 객체
- Object() 생성자 함수에 의해 생성된 인스턴스
- 모든 기본 내장 객체는 Object 객체를 기본으로 만들어짐
- 생성
var object{};
var object = new Object();
- 메서드
constructor() :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나타냄
hasOwnProperty(V) : 문자열 매개 변수로 전달된 속성이 객체에 있는지 확인
isPrototypeOf(object) : 객체가 object의 프로토타입인지 검사
propertyIsEnumerable(V) : 전달받은 속성이 반복문으로 열거 가능한지 확인
toLocaleString() : 객체를 호스트 환경에 맞는 언어의 문자열로 변경
toString() : 객체를 문자열로 변경
valueOf() : 객체의 값을 나타냄
## Number
- 숫자 표현 시 사용하는 객체
- 생성
var number1 = 123;
var number2 = new Number(123);
- Object가 지원하는 7가지 메서드를 모두 제공하며 추가로 3가지의 메서드 제공
- 메서드
toExponential() : 숫자를 지수표기법으로 변환한 문자열로 리턴
toFixed(x) : 숫자를 고정 소수점 표시로 변환한 문자열로 리턴(매개 변수로 입력된 x 만큼 소수점 자리를 나타냄)
toPrecision(x) : 숫자를 길이에 따라 지수표기법 혹은 고정 소수점 표시로 변환한 문자열 리턴(매개변수로 입력된 x의 길이로 숫자를 나타냄)
- 속성
MAX_VALUE/MIN_VALUE : JavaScript에서 나타낼 수 있는 가장 큰/작은 숫자
NEGATIVE_INFINITY/POSITIVE_INFINITY : 음/양의 무한대 숫자
NaN : 숫자로 나타낼 수 없는 값
prototype : 모든 Number 객체에 포함할 속성이나 메서드 추가 허용
## String
- 문자열 표현 시 사용하는 객체
- 생성
var string1 = 'abc';
var string2 = new String('abc');
- 메서드
charAt(position) : 지정된 위치의 문자 리턴
charCodeAt(position) : 지정된 위치의 문자의 Unicode 리턴
concat() :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매개변수로 입력한 문자열을 이어서 리턴
indexOf() : 문자열 내에서 일치하는 값의 위치를 앞에서부터 찾아 위치 리턴
lastIndexOf() : 문자열 내에서 일치하는 값의 위치를 뒤에서부터 찾아 위치 리턴 검색은 뒤에서부터 하나, 위치는 문자열 시작 기준으로 리턴
localeCompare() : 정렬 순서에 근거해 두 개의 문자열을 비교.
str1.localeCompare(str2)의 형식으로 str1이 str2보다 앞서면 -1, 같으면 0, 뒤쳐지면 1
match() : 문자열 내에 매개변수로 입력된 문자열 있는지 판독
replace() : 문자열 내의 첫번째 매개변수로 입력된 문자열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두번째 매개변수로 입력된 문자열로 변경 후 리턴
search() : 매개변수로 입력된 문자열과 일치하는 문자열의 위치 리턴
slice() : 특정 위치의 문자열을 추출해 새로운 문자열 리턴
split() : 매개변수로 입력된 것을 기준으로 문자열을 잘라서 리턴
substr() : 첫번째 매개변수 위치에서 시작해 두번째 매개변수의 수만큼 문자열을 잘라 리턴
substring() : 첫번째 매개변수 위치에서 시작해 두번째 매개변수의 위치까지 문자열을 잘라 리턴
toLowerCase() : 문자열을 소문자로 변환, 리턴
toUpperCase() : 문자열을 대문자로 변환, 리턴
* HTML 관련 메서드가 존재하긴 하나, 표준화되지 않아, 브라우저에 따라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음.
- 속성
length : 문자열의 길이를 숫자로 반환
prototype : 모든 String 객체에 포함할 속성이나 메서드 추가 허용
## Array
- 여러 자료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객체
- 생성
var array1 = [25,32,13];
var array2 = new Array(); -> 빈 배열
var array3 = new Array(5); -> 매개변수의 크기를 가지는 배열
var array4 = new Array(25, 32, 13); -> 매개변수를 배열로 생성
- 메서드
concat() : 매개변수로 입력한 배열의 배열 요소를 모두 합쳐 새로운 배열로 만들어 리턴
join() : 배열 안의 모든 배열 요소를 문자열로 만들어 리턴
pop() :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제거하고, 제거된 배열 요소 리턴
push() : 배열의 끝에 새로운 매개변수로 입력된 배열 요소 추가, 새로운 length 리턴
reverse() : 배열 요소의 순서를 반대로
shift() : 배열의 첫번째 배열 요소를 제거하고 제거된 배열 요소 리턴
slice() : 배열 요소의 지정한 부분을 리턴
sort() : 배열 요소 정렬
splice() : 배열에서 배열 요소들을 추가하거나 제거, 제거된 배열요소는 리턴
splice(index,howmany,item,item2,...)
index : 제거하거나 추가할 배열 요소 위치로 숫자로 필수 입력
howmany : 제거할 배열 요소의 개수 나타내며, 0 입력 시 제거하지 않음. 필수 입력
item : 추가할 배열 요소 입력, 선택사항
unshift() : 배열의 시작에 새로운 배열 요소를 추가하고, 새로운 배열 길이 리턴
- 속성
length : 배열의 길이를 리턴하거나 설정
prototype : 모든 Array 객체에 포함할 속성이나 메서드 추가 허용
## Date
- 날짜와 시간을 표시하는 객체
- 생성
var date = new Date();
var date = new Date('September 29, 2016 23:00:00');
var date = new Date(3453);
var date = new Date(2001,2,12)
- 생성자 함수
Date() : 현재 시간과 날짜를 가지는 객체 생성
Date(dateString) : 특정한 시간과 날짜를 문자열을 배개변수로 입력해, 객체 생성, dateString(영어로 날짜와 시간 명시)
Date(milliseconds) : 1970/1/1/00:00 기준으로 경과한 시간을 밀리초 단위로 계산해 객체 생성
Date(year, month, day, hour, minutes, seconds, milliseconds) : 특정한 시간과 날짜를 7개의 숫자로 매개변수로 입력해 객체 생성, 매개변수의 개수는 지정하기 원하는 범위에 따라 다르며, 변수 순서로 입력
- 메서드
getDate(), setDate() : 1~31 date 리턴/설정
getDay() : 0(Sunday)~6(Saturday) 요일 리턴
getFullYear(), setFullYear() : 4자리 year 리턴/설정
getHours(), setHours() : 0~23 hour 리턴/설정
getMilliseconds(), setMilliseconds() : 0~999 ms 리턴/설정
getMinutes(), setMinutes() : 0~59 minute 리턴/설정
getMonth(), setMonth() : 0(Jan)~11(Dec) month 리턴/설정
getSeconds(), setSeconds() : 0~59 second 리턴/설정
getTime(), setTime() : 1970/1/1/00:00 기준으로 ms 리턴/설정
toDateString() : 객체의 날짜 부분을 읽을 수 있는 문자열로 변환
toLocaleDateString() : Locale 규칙을 이용해 객체의 날짜 부분을 읽을 수 있는 문자열로 변환
toLocaleTimeString() : Locale 규칙을 이용해 객체의 시간 부분을 읽을 수 있는 문자열로 변환
toLocaleString() : Locale 규칙을 이용해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
toString() :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
toTimeString() : 객체의 시간 부분을 문자열로 변환
## Math
- 수학과 관련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짐
- 생성자 함수를 사용하지 않음=바로 사용 가능
- 속성
E : 오일러 수
LN2 : 2의 자연로그
LN10 : 10의 자연로그
LOG2E : log2(e)
LOG10E : log10(e)
PI : PI
SQRT1_2 : sqrt(1/2)
SQRT2 : sqrt(2)
- 메서드
삼각함수, 절대값, 최대/최소값, 제곱, 랜덤, 반올림 등 이용 가능
'Computer Science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함수 (37) | 2017.01.21 |
---|---|
Javascript] 내장 객체(Built-in Object) (0) | 2017.01.19 |
Javascript] Object(객체) (0) | 2017.01.18 |
Javascript] DOM(Document Object Model) (0) | 2017.01.17 |
CSS] CSS 버튼 자동생성기 (0) | 2016.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