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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스크립트 실행 시 한 번만 호출
게임 상태 값, 변수 초기화에 사용함
Start 함수 호출 이전에 맨 먼저 호출됨
비활성화 상태여도 실행됨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Start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 한 번만 호출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이후 실행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게임의 핵심 로직 작성
스크립트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LateUpdate
모든 Update 호출 후 한 번씩 호출
순차적으로 실행할 로직에 사용
카메라 이동 로직에 주로 사용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
FixedUpdate
물리 엔진을 사용할 경우, 일정 시간 힘을 가할 때 사용
발생 주기 일정
OnEnable
게임오브젝트 혹은 스크립트 활성화됐을 때 호출
이벤트 연결 시 사용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OnDisable
게임오브젝트 혹은 스크립트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
이벤트 연결을 종료 시 사용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
OnGUI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경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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