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두이노 언어의 구조
구조 종류 |
내용 |
제어 구조 (Control Structure) |
if, if…else, for, switch case, while, do…while, break, continue, return, goto |
문법(Syntax) |
;, {}, //, #define, #include |
산술 연산자 (Arithmetic Operators) |
=, +, -, *, /, % |
비교 연산자 (Comparison Operators) |
==, !=, <, >, <=, >= |
불 연산자 (Boolean Operators) |
&&, ||, ! |
포인터 접근 연산자 (Pointer Access Operators) |
*, & |
비트 연산자 (Bitwise Operators) |
&, |, ^, ~, <<, >> |
복합 연산자 (Compound Operators) |
++, --, +=, -=, *=, /=, &=, |= |
- 아두이노 언어의 변수
변수 종류 |
내용 |
상수(Constants) |
HIGH/LOW, INPUT/OUTPUT, true/false, integer constants, floating point constants |
데이터 형식(Data Types) |
void, Boolean, char, unsigned char, byte, int, unsigned int, word, long, unsigned long, float, double, string(배열), String(객체), array |
변환(Conversion) |
char(), byte(), int(), word(), long(), float() |
변수 영역 (Variable Scope & Qualifiers) |
variable scope, static, volatile, const |
유틸리티(Utilities) |
sizeof() |
- 아두이노 언어의 함수
함수 종류 |
내용 |
디지털 입출력(Digital I/O) |
pinMode(), digitalWrite(), digitalRead() |
아날로그 입출력 (Analog I/O) |
analogReference(), analogRead(), analogWrite()-PWm |
고급 입출력(Advanced I/O) |
tone(), noTone(), shiftOut(), shiftIn(), pulseIn() |
시간(Time) |
millis(), micros(), delay(), delayMicroseconds() |
수학(Math) |
min(), max(), abs(), constrain(), map(), pow(), sqrt() |
삼각함수(Trigonometry) |
sin(), cos(), tan() |
난수(Random Numbers) |
randomSeed(), random() |
비트&바이트(Bits & Bytes) |
lowByte(), highByte(), bitRead(), bitWrite(), bitSet(), bitClear(), bit() |
외부 인터럽트 (External Interrupts) |
attachInterrupt(), detachInterrupt() |
인터럽트(Interrupts) |
interrupts(), noInterrupts() |
이외에도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면
더 많은 필드와 메소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아두이노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제공하거나,
소자에 맞게 세팅된 라이브러리에 따라 모두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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