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Science/Web

웹에서 디자인할 때 쓸만한 아이콘 폰트 모음

TwinParadox 2018. 12. 22. 19:09
728x90

세 가지를 써봤다. 정확히는 세 가지 중 두 가지만 써봤고, 하나는 안드로이드 앱의 아이콘으로 사용했었지만, 웹에서도 아이콘 폰트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Font Awesome



Font Awesome

https://fontawesome.com/


과거에 포트폴리오 템플릿 여러 가지를 찾아볼 때, 많이 접하던 아이콘 폰트였다. GPL 라이선스를 따르기 때문에 조금 주의해야 한다. 아이콘도 많고, 브랜드 로고도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XEIcon 



XEIcon


https://xpressengine.github.io/XEIcon/


한글화가 되어 있으며 LGPL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필자의 포트폴리오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콘 폰트가 이 아이콘 폰트다. font-awesome에 비해서 유명 브랜드 로고들이 많아 브랜드 로고 폰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font-awesome보다는 여기가 더 적합할 것이다. 






Google MATERIAL ICON



Google - Material Icon


https://material.io/tools/icons/?style=baseline


구글에서 제공하는 머티리얼 아이콘 폰트로, Apache 2 라이선스를 따른다. 여기를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필요한 아이콘을 구할 때 이용해봤는데, 다른 아이콘 폰트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특정 브랜드의 로고가 아이콘으로 있진 않지만, 다른 부분에서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알아볼 수 있는 직관적인 머티리얼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다. 



위 세 가지를 제외하고 다양한 무료/유료 아이콘 폰트가 존재하지만, 써보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 평가하기도 그렇고 잘 알려진 폰트들만 정리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