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Windows Application

TPWord Ver1.0

TwinParadox 2017. 3. 27. 22:53
728x90

TPWord Ver1.0








이전에 TPWord라는 허접한(?)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을 올린 적이 있다.

(그것이 궁금하다면 이곳으로..)



자리 잡고 앉아서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것 외에도,

하루에 못해도 6시간 이상 붙잡고 있는 컴퓨터 앞에서도

영단어 암기 혹은 영어로 된 공학 용어 외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바로 실행에 옮긴 프로그램이다.


당시에는 구현한 부분만 보여주는 것이 목적이었고,

겨우겨우 몇 가지 윈폼을 다룰 수 있는 것이 전부였기 때문에 오류 투성이였다.

오류가 아예 프로그램이 구동 가능한 정도로 문제를 일으키진 않지만,

그냥 오류 있는 프로그램을 쓰는 것 자체에 대해 거부감이 있어서인지

본 목적이었던 영단어 외우기에는 전혀 쓰이질 않았다.


그래도 미완성으로 뭔가를 두는 것이 마음이 편하지가 않아서

고쳐서 허접한 거라도 완성을 해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 이후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았다.

(사실 관심이 없었던 거지, 시간이 없었다는 건 핑계다.)


그 중 가장 치명적인 오류는 특정 작업 이후에 계속 지속되었는데

당시에도 설명했던 것처럼 스트림 문제가 있었다.

별것도 아닌 문제 그냥 빨리 해치우고 나니까 뭔가 막힌 속이 좀 뚫린 것 같다.

당시에는 왜 이걸 못 봤는지 모르겠다.

(아마 뭣도 몰라서였을 거다.)



TPWord.exe





달랑(?) 그 문제만 해결한 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를 한다.

당시 다음 버전에는 무언가 많은 기능들을 추가해서 나타나겠다고 이야기를 했었지만,

관심이 지금 거기에 없는 것도 있고,

이번 학기 또한 만만치는 않아서 조금 무리가 있다.


또 모르는 일이다.

언제 불쑥 나타나서 이런저런 기능을 넣어놨다고 선보일지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