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2018/11 6

백준] 1731 - 추론

시간 제한 : 2초메모리 제한 : 128MB 입력첫째 줄에 수열의 길이 N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 수열의 각 원소가 차례대로 주어진다. 주어지는 수열은 등차수열이나 등비수열 중에 하나다. N은 항상 3 이상 50이하이며, 입력되는 수는 10^6 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첫째 줄에 수열의 다음 원소를 출력한다. 이 수는 20억보다 작거나 같다.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int n; long long q, next; cin >> n; vector arr(n); for (int i = 0; i > arr[i]; if (arr[0] * arr[2] == arr[1] * arr[1]) { q..

데이터베이스(DB)와 DBMS의 특징과 정의

데이터베이스(DB; Database)어느 한 조직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통합해 저장하고 운영하는 데이터의 집합. 정의에 함축된 개념공용 데이터(Shared Data)한 조직의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공동 사용여러 사용자가 서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 통합된 데이터(Integrated Data)여러 부서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공동 관리최소한의 중복, 통제된 중복 저장된 데이터(Stored Data)컴퓨터가 접근 가능한 저장 매체에 저장 운영 데이터(Operational Data)조직의 운영에 기본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고유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데이터를 저장 특징실시간 접근성(Real-Time Accessibility)질의(Query)에 대한 실..

백준] 1992 - 쿼드트리

시간 제한 : 2초메모리 제한 : 128MB 입력첫째 줄에는 영상의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N 이 주어진다. N 은 언제나 2의 제곱수로 주어지며, 1≤N ≤64의 범위를 가진다. 두 번째 줄부터는 길이 N 의 문자열이 N 개 들어온다. 각 문자열은 0 또는 1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상의 각 점들을 나타낸다. 출력영상을 압축한 결과를 출력한다. 소스코드#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vector tree; void quadtree(int row, int col, int n) { if (n == 1) { cout input[i]; for (int i = 0; i < n; i++) { tree.push_back(vector(n, 0)); for (i..

백준] 7568 - 덩치(한국정보올림피아드 2013;KOI 2013 지역본선)

시간 제한 : 1초메모리 제한 : 128MB 입력첫 줄에는 전체 사람의 수 N이 주어진다. 그리고 이어지는 N개의 줄에는 각 사람의 몸무게와 키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x와 y가 하나의 공백을 두고 각각 나타난다. 단, 2 ≤ N ≤ 50, 10 ≤ x,y ≤ 200 이다. 출력여러분은 입력에 나열된 사람의 덩치 등수를 구해서 그 순서대로 첫 줄에 출력해야 한다. 단 각 덩치 등수는 공백문자로 분리되어야 한다. 소스코드#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struct person { int weight; int height; int bigger; int originIdx; }; int compareBigger(const struct person a, con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