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2018/10 11

백준] 6160 - Election Time(USACO 2008)

시간 제한 : 1초메모리 제한 : 128MB 입력Line 1: Two space-separated integers: N and KLines 2..N+1: Line i+1 contains two space-separated integers: A_i and B_i 출력Line 1: The index of the cow that is expected to win the election.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struct cow { int first; int second; int originIdx; }; bool compare(const struct cow &a, const struct cow &b) { return a.first > b...

백준] 13163 - 닉네임에 갓 붙이기(UCPC 2016)

시간 제한 : 1초메모리 제한 : 512MB 입력첫 번째 줄에는 닉네임의 수 N(1 ≤ N ≤ 100)이 주어진다. 두 번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음절 단위로 쪼갠 닉네임이 주어진다. 각 줄은 알파벳 소문자와 공백만으로 이루어지며, 쪼갠 닉네임의 총 길이(공백 포함)는 100을 넘지 않는다. 쪼갠 닉네임에는 1개 이상의 공백이 존재한다. 출력각 줄에 하나씩 갓을 붙인 닉네임을 출력한다.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int n, sIdx, len; cin >> n; cin.ignore(); while (n--) { string str; getline(cin, str); len = str.length(); for (int i =..

백준] 9465 - 스티커(ACM-ICPC Regionals)

시간 제한 : 1초메모리 제한 : 128MB 입력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째 줄에는 n (1 ≤ n ≤ 100,000)이 주어진다. 다음 두 줄에는 n개의 정수가 주어지며, 각 정수는 그 위치에 해당하는 스티커의 점수이다. 연속하는 두 정수 사이에는 빈 칸이 하나 있다. 점수는 0보다 크거나 같고, 10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 출력각 테스트 케이스 마다, 2n개의 스티커 중에서 두 변을 공유하지 않는 스티커 점수의 최댓값을 출력한다.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x(int a, int b) { return a < b ? b : a; } int main(void) { int t, n, ans; c..

백준] 13752 - 히스토그램(ACM-ICPC Regionals)

시간 제한 : 2초메모리 제한 : 512MB 입력각 입력은 하나의 테스트 케이스로 구성됩니다. 프로그램이 여러 입력에서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입력 줄에는 데이터 항목 수를 나타내는 정수 n (1 ≤ n ≤ 100)이 포함됩니다. 다음 n 개의 라인 각각에는 데이터인 단일 정수 k (1 ≤ k ≤ 80)가 있습니다. 출력'='문자를 사용하여 가로로 히스토그램을 인쇄하십시오. 각 데이터 항목의 막대를 데이터 항목 k와 동일한 '='숫자와 함께 주어진 순서대로 자체 행에 인쇄하십시오. '='사이에 공백을 인쇄하지 마십시오. 소스코드#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int n, arr[100]; cin >> n; for (int i = 0; i..

이동통신채널의 물리적 특성에 대해 간단한 정리

열잡음(Thermal Noise)수신장치의 안테나를 포함한 초고주파부의 열잡음이 신호품질 저하를 발생.이 열잡음의 원인은 송수신 장치에서 전자의 운동이 열을 발생하면서 나오는 것으로, 장치의 특성 상 피할 수 없음.열잡음은 모든 주파수 성분에서 균일한 분포를 보이며, 이로 인해 백색 잡음(White Noise)라고도 칭함.이 열잡음만 존재하는 이상적인 채널을 AWGN(Additive White Gaussian Noise)라고 지칭함 경로 손실(Path Loss)송수신기 간 거리차에 의해 송신전력이 감쇠하는 물리적인 현상.송신신호 감쇠는 송신전력과 수신전력의 상대적인 비로 나타낼 수 있음.자유공간에서의 손실은 반송파 파장의 제곱에 비례, 송수신기 간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무선 신호 전력의 감소가 지수함수적..

1세대 이동 통신부터 5세대(5G) 이동 통신까지 간략한 정리

1세대 미국에서는 AT&T가 셀룰러 개념을 도입한 AMPS(Advanced Mobile Phone System)을 개발, 1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시작.4kHz 대역폭의 음성을 20kHz의 채널대역폭을 통해 전송FDMA(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사용N(Narrow)-AMPS로 발전한국에서는 이 AMPS를 SKT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이 이를 도입해서 서비스설계 방식의 한계로, 수용 용량/통화품질 등을 피할 수 없음유럽과 일본은 독자적인 서비스들을 개발해 서비스함 2세대 미국, 한국, 유럽 등이 디지털 음성, SMS를 제공하는 서비스 개발을 시도유럽에서는 GSM(Group Special Mobile)을 개발, 200kHz의 대역폭을 사용하며, 20ms 구간을 할당한 TD..

네트워크 프로그래밍(Network Programming)의 분류

응용 계층(Application Layer) 프로그래밍 응용(작업) 단위 동작을 네트워크 통해 수행하위 계층의 동작을 구체적으로 제어하는 것은 어렵고 효율 저하 발생함.HTML 작성하는 웹 프로그래밍이 이에 해당함.이미 작성된 유틸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며, 작성/변경/운영 작업이 용이. 트랜스포트 계층(Transport Layer) 프로그래밍 통신 종단 간 연결 관리 및 패킷 단위 동작 제어.인터넷 프로그램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며, OS 별 소켓 API가 유사해 호환성이 좋음. Socket API 예)UNIX BSD socke,t Winsock, TLI(Transport Layer Interface) 디바이스 드라이버 계층(Device Driver Layer) 프로그래밍 링크 계층, 하드웨어를 구동해..

안드로이드의 이미지버튼(ImageButton)과 이미지뷰(ImageView)의 차이

기본 스타일이 다르다는 것 외에는 둘의 차이는 크게 없다. 성능 차이가 있는지도 의문이고, 기본적인 스타일만 차이나는 것으로 보인다. ImageButton은 non-null 백그라운드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다.ImageButton.onSetAlpha()는 항상 false를 반환하고, scaleType은 center로 설정되어 있고, 포커싱 방식으로 팽창된다. 사실 이미지 버튼을 만들 때, ImageButton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ImageView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둘 차이에 크게 다른 점이 없다면, 개발자가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원칙을 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스택오버플로우의 개발자들 의견은 이렇다. Button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3D 렌더링을 바탕으로 하는 경우 ImageBut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