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Science/Etc

깃허브(GitHub) fatal: HttpRequestException encountered

TwinParadox 2018. 2. 24. 23:07
728x90

난 데 없이 깃이 문제를 일으켰다. 'fatal: HttpRequestException encountered.'라는 메세지를 띄우면서 Visual Studio와, Git Bash에서 제대로 푸시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이런 메세지는 처음이지만, 이렇게 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는 종종 겪어봐서 나름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었다. Visual Studio에서 GitHub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GitHub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확장툴을 업데이트를 해주면 문제가 해결되곤 했는데, 이번엔 아니었다.


그 결과 온갖 오류를 내뿜으면서 수동으로 SSH연결을 수동으로 계속 해주면서 푸시(Push) 작업을 수행하긴 했지만, 이대로 방치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여러 방면으로 알아봤다.


이럴 땐 구글링을 해야 하는데, 구글링을 해도 별다른 내용들이 안 보이고, 확실한 건 최신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었다. 우여곡절 끝에 깃허브엔지니어링에서 제공한 정보를 확인했다. 나는 알고 있지 못했지만, 작년에 약한 보안 표준들을 퇴출될 것이라고 통보했었단다. 보인이 약한 표준을 제거한다는 보안 관련 이슈였다. 무시하고 넘어갈 부분은 아니라 생각은 하지만 당황스러웠다. 그리고 2018년 2월 8일, 2월 22일 이 제거 작업을 실시했는데 필자는 2월 22일에 이 작업이 실행된 것 같다.



이 문제는 윈도우를 이용하고 있거나, Visual Studio로 개발을 하고 있다면 경우 관련 패치를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공식적으로 올려놓았기 때문에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Visual Studio에서 Git 확장툴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Visual Studio를 업데이트해주면 해결이 가능하다.





Visual Studio에서 확장툴을 사용해 Git을 사용하지 않고, Git만 사용하고 있다면 윈도우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Git Credential Manager For Windows v.1.14.0를 받으면 된다.




주소 : https://github.com/Microsoft/Git-Credential-Manager-for-Windows/releases/tag/v1.14.0




이외의 환경에서도 이와 유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https://githubengineering.com/crypto-removal-notice/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