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을 싸게 많이 사보자, 험블 번들(Humble Bundle)

TwinParadox 2017. 2. 12. 14:45

험블번들(Humble Bundle)







https://www.humblebundle.com/




스팀 같은 게임 플랫폼은 불법복제가 판을 치는 한국에서, 알게 모르게 꾸준히 성장해서 지금의 위치까지 왔다.

게다가 최근 문화상품권 결제 시스템까지 추가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런 만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려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어,

오늘은 합리적인 게임 구매 방법 알려주고자 글을 끄적여본다.


사람이라면 본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좀 더 좋은 걸 이용하려고 한다.

그건 게임도 마찬가지이고, 한국의 게임 문화를 보면 더더욱 당연한 일로 보인다.

(물론, GTA5나 FIFA 시리즈 같은 나오자마자 하고 싶어지는 게임은 가격이 5~6만원이어도 사게 된다.)


출시된 지 꽤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인기 있는 A급 게임이나,

플레이타임이 10~15시간 내외인 게임을 즐기고는 싶지만,

정가에 주고 사기는 아까운 사람들에게 딱 맞는 시스템이 하나 있다.


바로 번들팩이다.

번들이라 하면 여러 가지를 묶어놓은 것을 말하는데,

스팀, 유플레이 등의 게임을 이러한 번들 형식으로 판매하는 사이트가 몇 군데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필자가 애용하고 있는 험블 번들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한다.




험블 번들은 두 가지 번들 팩을 판매한다.

험블번들이 특정한 주제로 번들을 구성하고,

사용자가 지불하는 금액에 따라 번들의 구성이 달라지는 'Game Bundles'와,

달마다 번들을 구성해서 제공하는 'Humble Monthly'가 있다.

그 외에도, Book Bundles와 Mobile Bundles가 존재하지만,

오늘 리뷰는 게임을 싸게 많이 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니까 게임에 대해서만 다루겠다.




이 번들은 지불하는 가격에 따라서 번들 구성이 달라진다.

평균치(여기서는 9.49$)만큼 지불하면 못해도 평균적으로 7~8개의 게임이 번들로 구성되며,

그 이상의 돈을 지불하면 더 많은 게임이 번들 구성에 추가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Game Bundle은 반드시 게임만 나오는 건 아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프로그램 디지털키를 번들로 묶어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는 여기서 Game Maker 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본 경험이 있어서,

프로그램 번들도 가끔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필요한 사람들은 적절히 이용하길 바란다.






이번달 Monthly Bundle은 Total War : WARHAMMER가 메인이다.

이걸 확인하고 필자는 당장 구독을 눌렀다.



Monthly Bundle의 경우 12$의 돈으로 100$ 이상의 가치를 하는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달에 나오게 될 번들 중 가장 비싼(혹은 가장 유명한) 게임을 하나 미리 보여준 상태로 시작한다.

대부분 선공개되는 게임들은 A급 게임으로 정가 50~60$로 그 하나만으로도 번들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준다.

싸다는 이유로 나오는 족족 구독하는 건 추천하지는 않는다.

물론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값어치 있는 행위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그냥 평생 하지도 않을 게임 8~9개를 12$에 구매한 것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지난달은 XCOM2가 선공개 되었으며 XCOM2 하나만 보고 많은 이들이 구독했다.

필자는 전작 XCOM을 플레이해본 결과 절대 플레이하지 않을 것 같아서 구매하지 않았는데,

아직도 그때의 결정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이유는, 'ABZU', 'Project Highrise', 'RYSE : Son of Rome' 등,

필자가 하고 싶었던 게임들 위주로, 이전 번들보다 약 30~40$ 더 비싼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번들의 전체 구성을 공개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냥 선공개된 게임만 보고 구매하지 않기로 했다가

구성 내용을 보고 아쉬워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냥 속 편하게 정기 구독을 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어차피 스팀 특집 할인에 작살날 거... 매달 12$씩 쓰면 덜할 수도..)


다른 번들 사이트도 많지만, 험블 번들을 추천한 건, 구성도 다채롭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편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번들 사이트가 해외에 있다 보니까 휴대전화 소액결제나 인터넷 결제 등은 불가능하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비자, 마스터 등)나 페이팔을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하다.

이런 번들 사이트 하나만 잘 이용해도 허전했던 스팀 라이브러리를 든든하게 채워넣을 수 있으니 애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게임 추천 – 3  (0) 2017.05.25
스팀 게임 추천 - 2  (0) 2017.02.21
스팀 게임 추천 - 1  (0) 2017.02.14
스팀DB로 스팀 게임 할인 가격 알아보기  (0) 2017.02.04